
이란 당국이 공공장소에서 카메라를 설치하고 있다. 왜? 시민의 안전을 위해서가 아니라 이슬람 율법에 따라 히잡을 쓰지 않은 여성을 찾아내서 처벌하기 위해서다(아래 영상).
내가 항상 주장하듯이 기독교든 이슬람이든 개인의 영역 안에서 신앙생활하는 것은 존중되어야 하지만, 개인의 영역을 벗어나 종교에 기반한 법체계를 가진 종교국가(이란, 사우디,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등)를 만들려는 시도는 사전에 봉쇄해야 한다. 종교가 생길 때의 가치관을 담은 경전 내용을 글자 그대로 해석해서 적용하는 종교국가에서 오늘날 자유민주주의와 인권 특히 여성의 인권은 설 자리가 없다.
국내 이슬람 연구자라는 작자들 상당수는 이런 주제는 절대 다루지 않는다. 다루더라도 왜곡을 한다. 이를 테면, 중대한 인권침해를 문화다원주의 차원에서 이해하자고 선동을 한다. 그들 자체가 이슬람을 객관적으로 전달하는 한국인이 아니라 한국 사회를 이슬람화하려는 임무를 띠고 활동하는 특정 단체 소속 이슬람주의자들이다(아래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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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부의 말씀》
이슬람에 관한 책을 찾다 보면, 1. 서구가 이슬람을 왜곡했다. 2. 이슬람은 only 평화의 종교다. 3. 이제 균형 잡힌 시각이 필요하다. 고 주장하는 책이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책은 이슬람이 낯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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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들 마음대로 이슬람이 어쩌니, 중동이 어쩌니 지껄여도 한국에서 검증할 전문가가 없을 것이라는 전제 하에 선구자라는 타이틀을 달고 참 편하게 살아온 부류들이다. 이 현실이 참으로 안타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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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꾸로 가는 새로운 튀르키예 - 예스24
민주주의를 둘러싼 세속주의와 이슬람주의의 대결장총통-칼리프를 꿈꾸는 에르도안의 실체『거꾸로 가는 새로운 튀르키예』는 오스만 제국의 멸망과 튀르키예 공화국의 탄생부터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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